2023/12/11 3

다시 본 연예인

Youtube에 한국 예능프로가 짧게 올라온다. 그걸 보다가 알았다. 박경림이다. 박수홍 팬클럽 회장으로 출발해서 연예인이 되었는데 살도 쪘고, 사각턱이라 입담은 좋아도 그저 그런 연예인으로 알고 있었다. 20년을 못 보다가 봤는데 성형도 좀 했고, 살을 쏙 빼서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다. 얼굴과 몸매만 바뀐 것이 아니었다. 사회보는 실력이 발군이었다. 충무로 시사회 전문 MC 를 했다는데 진행하는 품이 어느 여자아나운서도 못 따라갈 실력이었다. 이렇게 성장하다간 박경림쑈도 생기고 더 크면 오프라윈프리 자리까지 올라가지 않을까 싶었다. 또 놀래킨 것은 영어였다. 알기론 영어랑 담을 쌓고 살았던 인생인데 영어가 술술 나온다. 20년동안 그 녀는 부단한 노력을 했다. 물론 주부니까 김밥 마는 것도 선수급이었..

혼자 주절주절 2023.12.11

80kg 계단

새는 수도를 고치고 며칠뒤 전화가 왔다. 한국사람하곤 일을 안하니 20년간 한번도 한국사람을 소개하지 않던 사람이다. 현관 계단이 썩었는데 11월에 집주인이 한국을 간단다. 사진까지 보내면서 꼭 해달란다. 대신 시급을 올렸다. 스트링거가 썩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스트링거를 떼어내고 Metal bracket를 붙이자 했다. 가보니 왼쪽 스트링거하고 outer stringer 도 썩었고 무거워 중간이 반달같이 휘었다. 현관 데크가 경사가 있는데도 좌측이 3/4인치 낮다. 콘크리트 계단 8개를 올렸는데 하나가 거의 80kg이니 총 640kg이니 무거워 프레임이 주저앉은 것도 있지만, 데크 훼시아에 붙인 백킹이 2x4이고 스트링거 위에 못 2개만 있고, 아래에 기둥도 없어 무게를 지탱하지 못해서다. 계단을 들..

목수가 되니 2023.12.11

3번째 거부권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이 시작되고 유엔 안보리에서 3번째로 거부권을 행사한 미국이다. 팔레스타인 사망자가 2만명에 이르고 연료 통관 금지로 인큐베이터 전원을 끊어서 신생아가 수백명이 죽었는데도 휴전을 반대한다. 미국을 실제로 누가 지배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대통령이 공화당이나 민주당이나 거죽이고 지배자는 유태인이다. 전세계에서 이스라엘이 지노사이드를 저지르고 있다고 인정했는데도 3번 거부권을 행사했다. 한술 더 떠서 미국 언론에선 지금도 이스라엘 인질보도만 보여주고, 팔레스타인 병원 화면은 하나도 보여주지 않는다. 21세기 히틀러인 네탄야후도 미국 언론과 자주 인터뷰를 한다. 거기다 이스라엘 군 대변인 인터뷰까지 더한다. 남자가 인상이 안 좋으니 여자로 바꿨다. 미국은 이제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넜다. ..

혼자 주절주절 2023.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