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23

회계사 비교

재작년에 5년 거래한 회계사가 죽어서 작년에 중국인 회계사를 고용했다.그랬더니 세금, GST 를 다해야 하고, 6월말이 마감인데 GST $1,800 환급받는 것울 $450 내는 걸로 해놓고 신고를 안했다. 입금이 안되서 7월에 물어보니 2개를 내가 동의해야 신고한단다. 그대로 신고하라고 하고 내가 직접 썸머싸이드 CRA에 클레임해서 년말에 $1,800을 돌려 받았다. 오른쪽 키 큰 친구다.그리고 수임비용도 돌려 받았다. 올해는 재무관리사라는 한국 여자가 셀프 임플로이 세금 신고를 $40에 해준다고 해서 6월 20일에 T5018를 받고 모든 서류를 보냈는데 비용이 $170, GST신고까지 $270이라고 한다. GST는 이미 신고해서 받았다고 했는데 대답이 없다. 스캠이다.마감일까지 메일은 읽는데 전화도 안..

목수가 되니 2024.06.30

50만 현역

어제 사창리 토요일 풍경 유투브를 보다가 들었다.1979년 큰형이 ROTC 소위로 근무해서 면회를 갔던 곳이라 봤다. 그 27사단이 해체? 이해가 되지 않았다.해체한 이유가 나오는데 남한 현역병은 50만명이란다.한미상호방위조약에 있는 60만 현역 상한을 지키기 위해 우리때는 방위, 전경, 경비 교도대, 소방 뭐뭐 별의별 군대가 다 있었다. 인구가 많다 보니 국민개병제라 현역은 안되니 여러가지로 나누어야 했다.올 것이 온거다.  0.6대 출산율, 부풀려진 부동산, 2억이 넘는 양육비로 출산 기피, 비혼 증가로 인구가 급감하니 현역 60만 상한이 무너진 것이다. 남북한 전쟁하면 1/3로 밀리는 시대가 온 것이다.그외에 폐교되는 지잡대, 없어지는 산부인과 등등 남한이 속절없이 무너지고 있는데 국민들은 모른다.

혼자 주절주절 2024.06.30

공주출신 박찬호

충남 공주에서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 나왔다. 국민학교 졸업하고 대전, 서울로 시험보고 갈 수 있었는데 뺑뺑이라 못갔다.중학교때 친구 아버지가 삼흥여객 버스 차주, 2층 양옥집, 퍼블리카 자가용, 흑백 TV, 차부앞 3층 상가를 가진 부자였다. 그래 학교가 끝나면 톰과 제리를 보러 친구 집에 자주 갔다.상가 1층에 전파사를 하다 중국집을 하던 사람이 있는데 상가와 뒤에 있는 2층 양옥집 사이에 중간 문이 있었는데 중국집 아들이 야구공으로 문을 자주 부쉈다.이 친구가 공주고등학교 야구부 박찬호였다. 고3때 다른 전국대회에선 탈락하고 전국체전에서만 우승을 하면서 한양대로 진학했는데 그래서 어깨를 혹사하지 않았다.어렸을 때 허벅지가 굵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메이저리거가 되고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장..

혼자 주절주절 2024.06.29

어디서

알았는지 모르는 문자가 들어와서 보니 이걸 처마에 설치해 달라고 한다. 홈통아래 페시아가 2인치 남았고, 브라켓 세로 길이가 9 1/4인치다. 그래서 2x10 페시아는 9인치고 무거워서 떨어져서 플라스틱 3/4인치 패널을 붙였다.뒷면에 소핏이 페시아 1인치위로 설치되어 있어 2x4를 백킹으로 달고 토네일로 페시아에 고정하고 나사를 박아 브라켓을 설치했다. 브라켓, 백킹도 게이블에서 나사로 움직이지 않게 고정했다. 3시간 반 걸렸다.오른쪽 브라켓 백킹은 2중으로 넣었다. 페시아 밑에 하나, 소핏을 뚫고 두개를 넣고 3인치 나사로 고정해서 힘을 받게 설치했다.투명한 지붕 비닐을 끼는데 파티오 지붕옆에는 사다리를 댈 수 있어 쉽게 들어갔다.가운데 브라켓에선 비닐이 클릭이 안되서 아래에 테이프를 붙이고 별짓을 ..

목수가 되니 2024.06.28

두 피터

하고 어제 오늘 일을 했다. 어제 피터는 포맨이다.townhouse 파티오 계단이 무너졌다. 고치는데 포맨이 고집이 있어 아무 말도 안하고 시키는대로 따라했다. 그랬더니 4피트 콘크리트 계단 4개, 3개를 고치는데 둘이 7시간이 걸렸다.이걸 쓰지 않고 브라켓하고 40kg 무게인 콘크리트 계단을 수평을 맞춰 내가 들고 피터가 부라켓에 나사를 박는다.잭을 쓰면 쉬운데 시키는 대로 했더니 저녁에 팔, 허리, 다리까지 안 아픈 곳이 없다. 쉬운 일을 이렇게 어렵게 하는 사람이 처음이다. 그래도 시간으로 돈을 받으니 했다.혼자 자재 사고, 7피트 콘크리트 계단 8개를 고치고, 스트링거 짜르고. 핸드레일 바꾸고, 4X4 기둥 6개를 세우는데 11시간 걸렸었다. 끝내고 더 이상 일을 하지 않는다고 문자를 보냈다.오늘..

목수가 되니 2024.06.28

여기가 어딘가

궁금했었다. 2022년 4월 긴 연휴에 여길 간다는데 사진이나 보내라 했었다.오늘 틱톡에서 보았다. Cathedral 주립공원이다. 오소유스 미국국경에 인접한 곳이다.사진을 보내주었고, 본인 인스타에도 올린 공원이다. 그해 9월에 저세상에 갔는데 인스타 계정은 살아있다.집에서 360km 떨어진 곳이고 사진을 찍은 자가 저세상에 보낸 번개산행이다.4시간 46분 걸리니까 당일도 가능한데 2박3일 모텔에서 묵는 일정으로 늘려 떡을 친 곳이다.

혼자 주절주절 2024.06.26

말을 안 믿는

혹이다. 본인은 여기저기 확인하려고 물어본단다.한달전에 산 침대가 안 팔려서 아기가 둘인 후배에게 물어보니 공짜는 받는데 사지는 않는다고 해서 그냥 주고 머리를 다니는 미용실에서 깎는 조건으로 주자 했더니 그냥 본인이 쓴단다.이달 말일이 열쇠받고 엘리베이터 이용료를 2백불 냈다고 하면서 그날 이사를 하고 침대 조립도 해달라고 해서 OK했더니 이사비용으로 2백불을 준다고 한다. 그래라 했다.어제 저녁에 전화가 왔는데 이레운송에서 저녁 7시에 이사해 줄 수 있다면서 다시 후배에게 침대를 주면 안되냐 한다. 저녁 7시면 CCTV로 확인되면 다시 엘리베이터 사용료를 내야한다고 하니 물어만 보았다고 한다. 기가 차서 내 말을 꼭 다른 사람에게 확인하냐 하고 그래서 감독님, 테넌트에게 바가지 쓰고, 사기를 당하는 ..

혼자 주절주절 2024.06.25

T5018를 받고

을 어제 받았다. 4월부터 문자, 이메일 보내고 난리를 쳤는데 회계사에게 전화한다고 하는데 80일만에 받았다.사랑니가 아파서 빼야하는데 공짜로 뺄 수 있으니 참다참다 T5018이 없어 년말정산을 못하니 결국 부어서 집에서 뽑았다. 그래서 재촉을 했고, 또 있다. 작년에 T5018이 한 장뿐이라 BC housing에서 주는 렌트비 보조 SAFER를 신청할 수 있다.받을 소득으로 계산해 보니 월 350불이 나온다. 그러면 12개월이면 $4,200이니 세금환급액보다 크고 지속적으로 나오니 이득이다. 또 GST 환급액이 틀리게 나와서 더 받으려면 T5018이 필요했다.내가 보스에게 받은 GST 금액을 2번 빼고 환급을 받았는데 T5018엔 GST가 170불 적게 기재되어 있어 거의 7백불을 더 환급받을 수 있게..

목수가 되니 2024.06.20

직장사수 부고

입사했을 때 사수였던 선배가 올해 3월 죽었다. 다음 사수였던 선배는 7년전에 죽었다.나이가 5,6세 정도 위인 사람들이었다. 당시 부장이던 선배는 살아있는데 한참 아래였던 대리였다.이제 살 날이 얼마 길지 않을 걸 실감했다. 번호표를 받았다고 생각한다.차분하게 주변 정리하고, 연장도 줄이고 카페도, 인터넷도 줄이자.죽은지 2년이 되는 회계사 인스타, 페이스북이 아직도 살아있는 걸 보고 어느 순간이 오면 다 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혼자 주절주절 2024.06.19

백만원 점심

신라호텔 팔선에서 일인당 점심이 백만원을 한다는 유투브다.https://youtu.be/3K-4DOxZfm8?si=vZkyTYVt36SvawBt싹스핀, 건전복, 제비집이 들어가면 비싸서 정가가 아닌 싯가로 두당 백만원이란다.먼전 상어지느러미, 싹스핀스프다. 회사다닐 때 자주 먹었다. 아버지날 중국 식당에 가서 스프를 먹는데 몇십년만에 생각이 났다.다음 건전복!제비집요리가 들어가면 백만원이다. 한국 물가가 미쳤다.51층 무역클럽엔 건전복, 제비집은 없어서 못먹었지만 제일 그리운 것은 이거다.짜사이와 오이절임이다. 공짜로 리필해 주니 많이 먹었다. 회의 참석 인원이 적으면 남는 비용을 장부에 적고, 과회식하고 명절엔 케이크로 받았다.어제 아들이 물어봐서 너도 어렸을 때 신라 팔선에서 싹스핀 스프를 먹었다 했..

혼자 주절주절 2024.06.19